웹문서 찌라시란?
웹문서찌라시는 구글 상위노출 방식의 한가지로, 구글상단에 단기간에 올라가는 장점이 있어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불법 키워드들을 홍보할때 많이 쓰이는 방식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전봇대나 건물벽 등에 찌라시를 붙이면 사람들 눈에 띄어 광고 효과가 높죠. 이처럼 남의 건물이나 전봇대에 불법으로 찌라시를 붙이는 것처럼, 남의 사이트를 함부로 이용해서 편법으로 상위노출 하는 방식이 바로 ‘웹문서 찌라시’입니다.
먼저 어떻게 웹문서 찌라시 방식을 사용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이렇게 링크를 대량으로 생성했다면 이제 구글에 등록(인덱스)할 차례입니다.
대부분의 웹찌라시 구글상위프로그램들이 그누보드나 제로보드로 된 사이트들에 스팸과 히든태그를 통해서 백링크 작업을 해서 구글에 인덱싱 시켜서 구글상위를 하게 됩니다.
소셜 미디어나 블로그 등에 URL을 등록시켜도 같은 효과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현재 웹문서찌라시 대행 업체는 99%라고 할 정도로 사기업체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테스트까지 해주지만, 테스트 후 실제 입금을 받고 실제 작업은 조금만 하다가 잠적하는 수법을 주로 씁니다.
많은 분들께서 연락을 주시고 대행업체 등 문의주셔서 제가 실제 사용하는 서비스를 소개드립니다. 절대 먹튀를 할 수 없는 곳이라 안심하고 각종 SEO 작업을 맡길 수 있습니다.
웹문서찌라시 원리
구글은 어떤 키워드의 검색 순위를 정할때 전문성이 있고 신뢰가 가는 사이트를 우선적으로 상위에 랭크해줍니다.
이러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도메인 지수(DA)와 페이지 지수(PA)로 표현하는데요,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 준최적화 블로그, 저품 블로그 라는게 있듯이 구글도 이렇게 지수가 높은 사이트들을 먼저 빠르게 상위에 올려줍니다.
웹문서 찌라시는 바로 이런 점을 이용, 지수가 높은 사이트들에 기생해서 마치 이런 사이트들에서 등록된 내용인것 처럼 구글을 속여서 상위노출을 빠르게 시키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웹문서 상위노출 방식은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통해 글을 작성하고 구글에 인덱스(등록)되어 검색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웹문서 찌라시 방법은 이러한 전통적인 노출의 방식을 완전히 무시하고 상위노출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생성한 url들을 구글이 긁어가도록 인덱스 시키면 빠르게는 몇일, 길게는 몇주 지나서 검색상위에 뜨게 됩니다.
이런 웹찌라시 상위방식은 결코 바람직하지 못한 구글상위편법 방식이며, 원 사이트에 나쁜 영향을 주게 되므로 절대 해서는 안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 웹문서 찌라시 방식을 편법이 아닌 바른 방법으로 응용한다면 내 사이트 검색순위를 높이는 아주 유용한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