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파워(DA) 체크하는 법

오늘은 구글상위에 있어서 중요한 도메인 지수를 체크하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구글 도메인 지수는 네이버로 치면 최적화, 준최적화 블로그의 개념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으며 상위노출에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료 툴로 간단히 도메인 지수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 지수 체크

구글 도메인 지수(DA)란 무엇인가?

네이버에는 최적화, 준최적화, 저품질 등 지수가 있습니다.

최블을 가지고 글을 쓰면 네이버 상위노출이 손쉽게 되는 등 강력한 힘을 발휘하죠.

구글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지수들이 있습니다.

구글에서도 사이트 지수를 구글상위노출의 요소 중 가장 중시하고 있으며, 도메인 지수가 높을수록 손쉽게 구글상위노출이 가능하므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공식 지수는 아니고 유명한 몇몇 사이트 분석 툴을 제공하는 곳에서 만든 지수가 널리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Moz, Ahref, Semrush가 있습니다.

키워드 및 백링크 체크 사이트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그 사이트들이며, 어디를 사용하셔도 비슷한 사이트 지수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통용되는 것이 Moz의 DA입니다. 그리고 DA는 Moz 사이트와 Moz 구글 익스텐션을 이용하면 손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도메인 지수 간단히 체크하는 법

그럼 본격적으로 DA를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Moz에 가입해줍니다.

그리고 Moz 크롬 익스텐션을 받아주세요.

위 상단에 Moz 바가 생기는 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Youtube에 들어가서 DA를 확인해보겠습니다.

Youtube는 DA가 100입니다. 참고로 DA는 100이 최대치이며, 옆에 있는 PA는 페이지 지수라고 하는건데, 쉽게 DA만 염두해두시고 보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도메인 지수 및 백링크까지 체크하는법

위에서 말씀드린 Moz는 무료이며 훌륭한 툴입니다. 하지만 좀 더 자세하고 깊이있는 정보를 원하신다면 Semrush 백링크 체크 사이트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이 사이트도 무료 사용만으로도 충분하며, 혹시 전문적으로 좀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유료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Semrush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가장 정확한 수치를 제공하며, 도메인 지수는 물론 경쟁 사이트의 백링크까지 전부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경쟁 사이트 백링크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파악해서, 내 사이트 백링크 작업을 한다면 좀 더 경쟁에서 유리하게 됩니다.

오늘은 간단히 구글사이트 지수를 알아볼 수 있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구글상위노출을 위해서 키워드, 백링크 분석 그리고 도메인 지수를 파악하는 것은 기본적입니다. 이 툴들을 잘 활용하셔서 좀 더 상위에 내 글과 사이트에 노출되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