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 빨리 색인(인덱싱) 시키는 방법 3가지

구글 상위노출과 직결되는게 바로 구글에 노출(색인) 시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작성한 글이 구글 색인 안될때나 색인까지 매우 시간이 오래걸려서 고민입니다. 오늘은 좀 더 빠른 시간에 구글 인덱싱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

구글에 빨리 색인시키는 법

구글 인덱싱 방법 3가지

1. 구글 웹마스터 도구

가장 기본이자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내 사이트가 구글에 색인되지 않는다면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오류나 사이트맵이 제대로 제출되고 있는지 체크합니다.

그리고 URL 제출을 통해서 빨리 구글에 색인되도록 하는게 가장 우선 할 일입니다.

2. SNS 이용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면 구글 색인을 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내 글을 공유한다던지, 유튜브에 링크를 넣으면 빠르면서 효과적인 인덱싱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사이트들은 구글이 신뢰를 하고 있고, 실시간으로 크롤링해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내 글을 SNS에 공유한다면 구글에 색인 될 확률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만약 내 글을 사람들이 sns에서 보고 URL을 클릭해서 들어온다면 구글 색인뿐만 아니라 트래픽 외부유입 효과까지 있어서 일석이조입니다.

3. 인덱싱 전문 사이트 이용

위 2가지를 다 하고도 부족하시다면 전문 구글 인덱싱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유료, 무료 인덱싱 사이트들을 제대로 이용하면 굉장히 빠른 시간에 구글 색인이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