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및 백링크 확인 사이트 3가지 추천

구글상위노출의 시작은 바로 키워드 분석입니다. 아무도 검색하지 않는 키워드로 구글에 1위로 등록되어도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효과적이고 좋은 키워드를 찾는 것은 구글SEO에 가장 중요한 첫걸음입니다. 그리고 키워드만 찾는 것이 아니라 백링크 확인도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장 많이 쓰이는 키워드 분석 및 백링크 체크 사이트 3가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키워드 리서치 툴

키워드 분석툴은 내 비즈니스와 관련된 웹사이트의 키워드 목록을 제공합니다. 또한 트래픽 가능성이 가장 높은 키워드와 Google 검색에서 다른 키워드보다 더 인기 있는 키워드를 알려드립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디지털 마케팅의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웹 사이트의 순위를 높이고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찾으려면 최고의 SEO 키워드 도구가 필요합니다. 다음 추천 드리는 3가지 사이트들을 잘 이용하시면, 내 사이트 순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발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글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및 백링크 확인 도구 TOP 3

1. Semrush

사이트 바로가기

기본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한국어까지 완벽히 지원하는 Semrush는 가장 훌륭한 키워드 분석 및 백링크 확인 사이트입니다.

키워드 경쟁 수준 및 검색량, 경쟁자의 백링크 체크 사이트이자, 트래픽, 도메인 파워 등에 대한 자세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좀 더 구글상위에 올라갈수록 도와주는 너무나 고마운 툴이죠.

초심자라면 무료 사용도 충분하며, 좀 더 자세한 리포트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료로 사용하시면 막강한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Ahrefs

사이트 바로가기

Semrush와 비슷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Ahrefs 또한 훌륭한 키워드 분석 및 백링크 확인 도구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는 없으며, 일주일간 $7라는 적은 금액으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Moz

사이트 바로가기

도메인 파워 등을 알려주는 Moz 구글 익스텐션 도구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위 사이트들과 함께 3대 키워드 분석 및 백링크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꼽힙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백링크 스팸 체크 도구 등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더보기

백링크 작업 하는법 – 구글상위노출을 위한 백링크 얻는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