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료된 도메인(Expired Domain)으로 구글상위노출을 빠르게 해보자

만료된 도메인(expired domain)을 활용하면 구글상위노출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SEO 테크닉이지만, 한국에서는 활용하는 사람들이 아직 별로 없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이 만료된 도메인을 활용해서 어떻게 구글상위노출을 좀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만료된 도메인(expired domain)이란?

만료된 도메인이란 말그래도 사용하다가 기간이 끝난 도메인을 말합니다. 갱신을 하지않아서 주인을 잃은 그런 도메인들이죠. 지금 현재도 수많은 도메인들이 새로 등록되고 또 버려지고 있습니다. 이런 쓰다가 버려진 도메인들 중 좋은 도메인들을 고르면 SEO에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료된 도메인이 구글상위노출에 도움되는 이유

그럼 이 만료된 도메인들이 왜 SEO에 도움이 될까요? 그건 바로 도메인을 오랜기간 사용하다보면 많은 글들이 구글에 이미 인덱스 되어있고, 백링크까지 가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모든 만료된 도메인이 구글상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잠시 쓰다가 버려진 도메인은 아무런 SEO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어떤 만료된 도메인이 구글상단노출에 도움이 될까?

만료된 도메인중에서 구글상위에 효과가 있으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1. 사용 기간이 오래된 도메인

무조건 기간이 오래되었다고 좋은건 아니지만 오래 사용할수록 도메인 지수가 높아지거나 백링크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2. 백링크를 가진 도메인

만료된 도메인이 만약 좋은 백링크를 많이 가지고 있다면 SEO에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보통 만료된 도메인 가격이 이 백링크 수와 가치에 따라 좌우되곤 합니다.

3. 지수가 높은 도메인

DA, PA와 같은 도메인 지수가 높을수록 구글상위 노출에 유리하기 때문에, 도메인 지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4. 스팸 등으로 악용되지 않은 도메인

지수가 높고 백링크를 가지고 있더라도, 스팸용으로 사용된 도메인이라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5. 트래픽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

이미 구글에 등록되어 방문자가 있는지 여부를 말합니다. 방문자 수 정도에 따라 엄청난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만료된 도메인 구매하는 곳

해외 재능마켓 사이트를 이용하면 저렴하게는 $5에 퀄리티 만료된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다.

그럼 어떤 만료된 도메인이 좋은 도메인인지 알았다면 이제 그 도메인들을 구할 차례입니다.

직접 찾을수도 있지만 많은 테크닉과 시간, 그리고 노력이 필요하므로 구매하시는건 추천드립니다.

가장 추천드리는것은 해외 재능마켓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는 겁니다.

그중에서도 fiverrSeoclerk을 추천드립니다.

국내 재능마켓 사이트들에서는 제대로 된 서비스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구매시는 위에서 말씀드린 좋은 만료된 도메인 조건을 꼭 잘 따져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빠른 상위노출을 원한다면 만료된 도메인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구글은 자체 로직때문에 새로 등록한 사이트가 어느정도 상위 노출될때까지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최소 6개월 정도는 지나야 가시적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료된 도메인을 이용하면 빠르면 1달 이내에도 상위노출이 가능하므로 빠른 구글상단노출을 원하신다면 만료된 도메인(expired domain)이 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