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의 뜻과 중요성

검색 엔진 최적화, 웹, 웹 브라우저, 개량, 현서 위치, Seo, 위치

구글검색최적화(구글 SEO)란 무엇인가?

구글 SEO(검색최적화) 작업은 구글이라는 검색엔진에서 내 사이트의 순위를 올리기 위한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즉, 특정 키워드를 입력 했을 때 내 사이트가 검색엔진 상단에 뜨도록 하는 작업들을 구글 SEO, 구글검색최적화 작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상위 노출 또는 상단작업이라고 불립니다.

구글상위작업, 구글SEO, 구글상위노출, 구글검색최적화는 전부 같은 말입니다.

저도 앞으로 이 단어들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할것입니다.

구글상위노출이 중요한 이유

검색 엔진 최적화, 3 차원, 웹 사이트, 인터넷, 창의력, 일러스트 레이 션, 크리에이 티브

마케팅이나 제휴 마케팅 또는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미 체감하시겠지만, 이 상위 노출 작업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글을 써도 그 글이 노출이 안된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이죠.  반면 상위노출이 된다면 그 효과는 아주 큽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검색을 했을때 최상위 글을 클릭할 확률이 70프로가 넘는다고 하니까요.

예를 들어 내가 중고차 판매를 위한 블로그를 가지고 있을 경우, 구글에서 중고차로 검색시 최상단에 노출된다면 매출에 큰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빙(Bing.com)이나 야후도 사실상 구글 검색엔진을 사용하는만큼, 구글에 상위노출작업을 잘 시켜놓으면 빙이나 야후에서도 괜찮은 트래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구글상위노출은 네이버 상위 노출과 상당히 다르고 어렵게 생각하면 복잡하지만 단순화 시켜서 나눠보면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째는 내부작업

둘째는 외부작업.

내부작업은 키워드 검색과 사이트 스피드 등과 같은 내 웹사이트 내부의 요소를 최적화 시키는 것을 말하고, 외부작업은 백링크를 주로 말합니다.

앞으로 구글검색최적화에 대해서 계속 공부해나가면서 조금씩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