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17개

포토샵은 가장 널리 쓰이는 컴퓨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무거운만큼, 가벼운 이미지 보정 작업을 할때에는 다른 프로그램이나 웹앱들로 충분히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유료 무료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들 베스트 17을 선정해보았습니다.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무료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1. Canva

사이트 바로가기

Canva: Design, Photo & Video - Google Play のアプリ


칸바는 가벼운 이미지 편집은 물론, 로고나 유튜브 채널아트 등 각종 소셜미디어에 필요한 이미지까지 아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 등을 만드는데도 아주 유용합니다. 기본 무료로 얼마든지 사용가능하지만 프리미엄 계정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더욱 더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PicMonkey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PicMonkey

PicMonkey는 Canva와 같은 사진 편집 및 디자인 툴로, 디자인 어셋이나 템플릿이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비즈니스 활용 사례에서 PS를 사용해서 그래픽을 만드는 경우는 PicMonkey가 더 디자인을 빨리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터치업, 레이어, 마스크, 이펙트등의 기능도 충실하기 때문에, 사진 보정이 놀라울 정도로 간단하게 되어 버립니다. 게다가 리얼타임의 팀 콜라보레이션 기능을 사용하고, 팀메이트나 클라이언트와 제휴해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3. Fotor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Fotor

Fotor는 스스로를 “근본적으로 온라인의 Photoshop”이라고 표현합니다. 고도의 편집, 이펙트, 리터치에 더해, 사진을 고전적인 예술 작품처럼 보이게 하는 AI 사진 이펙트 ‘Go Art’등의 즐거운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Fotor는 7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4. Pixlr

사이트 바로가기

pixlr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무료 포토샵 Pixlr라고도 많이 알려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사진의 편집이 지금까지 이상으로 간단하고, 빠르고, 영리해집니다. AI 컷아웃 기능에서는 원클릭으로 배경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픽슬리의 매력적인 오버레이를 드래그&드롭하는 것만으로 화상이 다시 태어납니다. 빛의 줄기, 먼지의 반점, 빛등의 포인트나 텍스처를 사진에 더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레이어를 사용하여, 매력적인 포토 에디트나 화상의 합성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5. Photopea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PhotoPea

Photopea는 포토샵을 대체하는 무료 사진 편집 도구입니다. 이 사이트에 오시면 바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고 프리미엄 사진 편집 툴로 친숙한 툴 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Photopea에서는 텍스트 추가, 이미지 잘라내기, 흐리게 하기, 색상 변경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완성한 작품은, 마음에 드는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PNG, JPEG, SVG 등 원하는 포맷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리는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무료중에서 포토샵과 가장 비슷한 것은 이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6. GIMP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GIMP

김프는 사진을 편집하거나 그래픽을 작성하기 위한 도구를 디자이너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디자인을 웹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싶은 개발자들을 위해 다양한 코드를 지원하여 보다 많은 맞춤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IMP는 많은 탑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하며, 마음에 드는 사진을 터치하거나 필터를 추가하거나 작업 인터페이스를 맞춤화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PhotoScape X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PhotoScape X

PhotoScape X는 Photoshop을 대체하는 또 다른 무료 도구로 다양한 강력한 도구를 사용하여 사진을 디자인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트리밍, 필터, 브러시, 색상 및 배경변경 등 일반 편집도구는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일괄 리사이즈, 일괄 포맷 변경 등의 일괄 편집 기능도 갖추고 있어 정리와 편집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PhotoScape X 는, 화상을 예쁘게 할 때도, 제로에서 그래픽을 작성할 때도, Photoshop 를 대신하는 강력한 프리 소프트입니다.

8. FireAlpaca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Fire Alpaca

Fire Alpaca는 심플한 기능으로 그래픽을 작성할 수 있는 무료 페인트 도구입니다. 템플릿을 사용할 수도 있고 아예 처음부터 시작을 할 수도 있습니다. Fire Alpaca는 3D 보기를 포함한 다양한 보기 방법을 제공합니다. 펜슬, 에어 브러시, 모자이크 등의 툴을 사용하고, 예술적인 정밀도로 그래픽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너무 복잡해서 포토샵 사용이 힘든 사람도 사용하기 좋도록 Fire Alpaca는 심플함을 추구합니다.

9. Photoshop Express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Photoshop Express

어도비는 Photoshop Express을 통해서 포토샵 같은 무료 화상편집 어플을 내놓았습니다. 기존의 프로그램들과의 차이는, 인터페이스와 기능성에 더해 Photoshop Express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의 사진 촬영용으로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모바일용 Photoshop lite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한 편집, 스팟 힐링, 자동 수정, 강력한 필터 및 이펙트 등 이 작은 앱으로 소셜 게시물을 마음껏 편집할 수 있습니다.

10. Polarr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Polarr


심플하고 직관적인 이미지 편집 앱인 폴라는 노출, 온도, 노이즈 제거, 디퓨즈, 디헤이즈 등 라이트룸과 같은 이미지 편집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고도의 HSL, RGB 커브 툴이나, 필터의 혼합, 믹싱, 토닝 툴도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영속적인 편집 이력과 무한정 원래로 되돌리는 재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11. Krita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Krita

Krita는 Tech Radar의 2019년 베스트 프리 페인트 소프트웨어 1위를 차지한 자유롭고 유연성 높은 오픈 소스 페인트 프로그램입니다. 100가지 이상의 브러시 타입, 9개의 브러시 엔진, 브러시 스터빌라이저 등 Krita는 많은 기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김프(GIMP)보다 더 직관적이고 가벼운 크리타는 포토샵을 대체할 수 있는 최고의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유료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1. Crello

사이트 바로가기

유료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Crello를 사용하면, 사진이나 그 외의 그래픽 비주얼을 몇분에 편집할 수 있습니다. 준비된 템플릿은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따른 것으로 내장된 드래그&드롭 방식의 에디터를 통해 이 툴은 매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라이브러리에 추가적인 요소를 업로드하고 커스터마이즈 할 수도 있기 때문에 Crello는 유니크한 스타일을 가진 디자이너들에게 애용되고 있습니다. 또, 이 서비스에서는, 팀에서 디자인의 공동 작업을 행하기 위한 멀티 유저 어카운트가 준비되어 있는 것도 흥미로운 점입니다.

2. Pixelied

사이트 바로가기

Pixelied

픽셀라이드는 픽슬러와 비슷하지만 수천 개의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과 아이콘, 수백만 개의 스톡 이미지, 한 번의 클릭으로 배경을 제거하는 것과 같은 사진 편집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토샵의 대안으로 많은 그래픽 디자인 도구와 구별되는 두 가지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실물 모형 편집기를 사용하여 브랜드를 위한 강력한 제품 모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Pixellied의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작업 공간 간에 전환할 수 있으며, 작업 공간마다 별도의 자산, 설계 및 팀 구성원이 있습니다.

3. Affinity Photo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Affinity Photo


사진 편집 도구인 Affinity Photo는 포토샵보다 가볍기 때문에 충돌 횟수가 적고 모든 편집 작업을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레이어, 치유 브러시, 1,000,000% 이상 확대/축소, 16비트 필터 전체 세트 및 RAW 파일 편집을 즐기십시오. 블러, 조명 및 왜곡과 같은 효과를 비파괴 라이브 필터 레이어로 적용합니다. 또한, 최대 8K 단계까지 실행 취소/재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수를 해도 항상 돌아갈 수 있는 자동 저장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대부분의 표준 포토샵 키보드 명령이 어피니티에서도 작동한다는 것에 매우 편리함을 느낍니다.

4. Acorn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Flying Meat


Acon 6는 경로 도구의 원 텍스트/텍스트로 유명한 맥 전용 사진 편집기로 훌륭한 맥북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 수준의 그래픽, 광고 및 로고를 만들고자 하는 디자이너에게 특히 친근합니다. 브러시 디자이너, 레이어 마스크 및 필터와 같은 사진 편집 도구 외에도 나중에 음소거 또는 음소거를 해제할 수 있는 벡터 편집 도구도 있습니다. 포토샵보다 간단할 수 있지만 새로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약간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5. Colorcinch

사이트 바로가기


Colorcinch는 취미생활자와 전문 디자이너가 사진을 아름답게 변형하고 놀라운 디자인을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0,000개 이상의 벡터 아이콘과 그래픽을 즉시 사용할 수 있고 수십 개의 최고급 필터/효과와 함께 Colorcinch는 사용자에게 직관적이고 초보자 친화적인 작업 공간에서 고급 편집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합니다. 다른 특징들 중에서, Colorcinch의 만화 도구는 그것을 포토샵의 완벽한 대안으로 만듭니다. PS와 달리 디자이너는 긴 비디오 튜토리얼을 시청하지 않고도 클릭 한 번으로 사진에 예술적 효과를 쉽게 적용하고 만화 및 디지털 스케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6. Corel PaintShop Pro

사이트 바로가기

Alternatives to Photoshop - Coral PaintShop Pro

PaintShop Pro는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2020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RAW 및 HDR 편집, 고급 브러시, 레이어 및 마스킹, 편집 요구에 따른 유연한 작업 공간 등을 갖춘 Corel의 Paintshop은 사진 또는 그래픽 디자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일회성 제품입니다. Windows 전용이므로 일부 맥 사용자에게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유용한 대체프로그램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