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복사 프로그램 9개 – 코딩없이도 간단히 사이트를 그대로 카피해보자!

좋은 디자인의 사이트 카피하고 싶거나 빠른 개발을 위해 웹페이지를 그대로 복사해야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사이트를 통째로 복사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 및 사이트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웹사이트 복사 프로그램 추천

1. Landerbolt

사이트 바로가기

랜더볼트(Landerbolt)는 원래 랜딩페이지 제작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사이트 주소만 입력하면 통째로 정확히 복사해주는 아주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복사에 그치는게 아니라 사이트안에서 편집은 물론, 다운로드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체 호스팅도 제공해, 도메인만 연결하면 별도의 호스팅 비용없이도 사이트 하나를 순식간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가져온 사이트에 포함된 링크를 벌크로 한꺼번에 바꿔주는 아주 편리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에 굉장히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쿠팡파트너스 작업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료이지만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하는 멋진 도구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2. 옥토파스 (Octoparse)

사이트 바로가기

옥토파스는 다른 웹사이트 복사 프로그램과 조금 다릅니다. 이 프로그램은 코딩없이도 웹사이트 데이터를 전체 스크랩해서 엑셀 시트로 변환시켜줍니다. 쿠팡이나 11번가 같은 쇼핑몰 사이트 데이터를 대량으로 복사하는데 아주 유용한 툴입니다.

3. HTTrack

사이트 바로가기

HTTrack은 무료이며 사용이 간편한 데스크탑 프로그램입니다. 웹사이트 복사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알려져있고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로컬 디렉터리로 웹 사이트를 다운로드하여 모든 디렉터리를 재귀적으로 만들고 서버에서 컴퓨터로 HTML, 이미지 및 기타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4. Cyotek 웹카피 프로그램

사이트 바로가기

Cyotek 웹카피 프로그램은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도록 하드 디스크에 전체 또는 부분 웹 사이트를 로컬에서 복사할 수 있는 무료 도구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정된 웹 사이트를 검색하여 하드 디스크에 콘텐츠를 다운로드합니다. 스타일시트, 이미지 및 웹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와 같은 리소스에 대한 링크는 로컬 경로에 맞게 자동으로 다시 매핑됩니다. 웹사이트를 똑같이 복사하는데 아주 유용한 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UnMHT

사이트 바로가기

UnMHT를 사용하면 MHT(MHTML) 웹 아카이브 형식 파일을 보고 텍스트와 그래픽을 포함한 전체 웹 페이지를 Firefox/SeaMonkey의 단일 MHT 파일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MHT(MHTML, RFC2557)는 HTML과 이미지를 저장하는 웹 페이지 아카이브 포맷입니다.

6. grab-site

사이트 바로가기

grab-site는 웹 사이트를 백업하도록 설계된 간편한 사전 구성 웹 크롤러 및 사이트 복제 툴입니다. Grab-site에 URL을 지정하면 사이트를 반복적으로 탐색하고 WARC 파일을 작성합니다.

7. WebScrapBook

사이트 바로가기

WebScrapBook은 다양한 보관 형식과 사용자 정의 가능한 구성으로 웹 페이지를 충실하게 캡처하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익스텐션입니다.

8. Archivarix

사이트 바로가기

Archivarix는 웹 사이트 다운로드 및 워드프레스와 같은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사이트 변환기입니다. 최대 200개의 파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를 지원합니다. 다크웹 사이트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9. Website Downloader (웹앱)

사이트 바로가기

웹 사이트 다운로더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도 웹에서 바로 특정 사이트의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편리한 웹앱입니다. 다만 사이트에 따라서 다운이 안되는 때도 있지만 무료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오늘은 유용한 사이트 복사 프로그램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사이트를 빠르게 만들거나 다른 사이트 디자인을 참고하는 경우, 코딩 연습용 등으로 사이트 복사는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본인의 필요에 맞게 추천드린 제품들 중 하나씩 사용해보시면 더 빠르고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할것으로 생각됩니다.